조지루시 가습기가 요즘 핫한 이유 3가지 (가열식 가습기 특징 포함)

요즘 날이 추워지고 난방하면서 건조해지다 보니 가습기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가습기 어떤 게 좋나 검색하다 보면 유독 조지루시 가습기에 대한 내용이 많습니다.

평도 아주 좋은데요, 어떤 분들은 ‘가습기계의 에르메스(?)‘ 라는 말도 하시네요 ㅎㅎ 그만큼 이 분야에서는 최고로 치는 제품이라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조지루시 가습기는 보통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초음파식 가습기가 아니라, 가열식 가습기라고 해서 물을 끓여서 그 증기로 가습 하는 방식으로 어떻게 보면 가장 자연적인 가습방식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오늘은 조지루시 가습기가 어떤 제품이고 왜 이렇게 요즘 핫한지 그 내용을 한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지루시 가습기? 그게 대체 뭔데?

조지루시 가습기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조지루시라는 메이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지루시가 어느 나라 메이커일까요?

처음에는 George-Lucy인 줄 알고 서양의 어느 부부(?)가 창업한 기업인가 했는데요, 사실 조지루시는 일본 기업으로 영어 스펠로는 ZOJIRUSHI입니다. 일본어로는 象印(코끼리표) 인데요, 말 그대로 로고에 코끼리 그림이 박혀있는 ‘코끼리표’가 되겠습니다.


예전 1980년대 해외여행이 자율화 될 무렵에 일본 갔다 오면 하나씩 들고 오던 제품이 있었습니다. 바로 코끼리 밥솥이라고 마크에 코끼리가 있어서 사람들이 그렇게 불렀었는데, 이 코끼리 밥솥이 바로 조지루시 밥솥입니다.

지금이야 일본 여행 가서 밥솥 사 오는 사람이 없겠지만, 주위에 연배 있으신 분들에게 코끼리 밥솥 물어보시면 대부분 아실정도로 당시에는 엄청 핫했으며, 조지루시는 당시 보온병부터 시작해서 밥솥까지 현재까지도 가전제품으로 아주 유명한 기업입니다. 


2. 조지루시 가습기 외관

조지루시 가습기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일반적인 가습기 모양과는 사뭇 다르게 생겼지요?

제가 조지루시 가습기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조지루시라는 기업에 대해 먼저 말씀드린 이유 아시겠나요? 보시면 대부분 분들이 ‘가습기가 밥솥처럼 생겼네라는 말씀들을 먼저 하십니다.

그렇습니다!!!

조지루시는 원래 밥솥 만들던 회사입니다!! 그러니 가습기도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밥솥을 닮아있는 게 어쩌면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좀 더 이쁘게 만들 수도 있었을 텐데… ㅠㅠ)

제가 생각하는 거의 유일한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디자인이 안 이쁘다는 거 ㅎㅎ

하지만 이 점을 제외하고는 가습기의 성능적인 측면에서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만족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게요.


3. 조지루시 가습기 주요 특징

조지루시 가습기를 선택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장점이 아래 3가지입니다.

특히 출산을 앞두고 있거나 어린아이가 있는 경우는 거의 대부분 구매를 하시고, 사용해 보면 불만족인 분들은 없고 다들 만족한다는 의견이 많네요.


1) 살균제 없이 원터치 세척

아마도 조지루시 가습기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에 가습기 살균제 사태도 있고 해서, 가습기 세척 부분이 가장 맘에 걸리는 부분인데요, 특히 어린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는 가습기 세척에 더욱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제품은 가열식 가습기라 기본적으로 세균 + 곰팡이 걱정이 없고, 세척도 구연산 30그램 정도 넣고 세척 버튼 누르고 기다리면 자동 세척되니 무척 편리합니다.

다만, 세척 후 물 버릴 때 별도로 물통이 분리되는 게 아니다 보니, 제품 자체를 들고 가서 버려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한 달에 한번 정도 가끔씩 세척하면 되는 제품으로 큰 불편은 아닌 거 같습니다.


2) 필터 없이 깨끗한 저소음 가습기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가열식 가습기다 보니 별도 필터가 없어서 관리하기 편리하고요, 소음도 아무래도 가열식이다 보니 물 끓는 소리가 들리기는 하는데,  신경이 쓰일 정도로 크지는 않습니다. 

3) 4L의 충분한 대용량

조지루시 가습기는 용량이 4L로, 한번 틀면 대략 7~8시간은 충분히 쓸 수 있는 용량입니다. 저녁에 틀고 자면 아침에 일어날 때까지 충분히 가습이 되니 그 부분은 상당히 맘에 드는 제품입니다.


4. 조지루시 가습기 총평

평점     ★ ★ ★ ★ ★     141개 상품평   자세히 보기>


조지루시 가습기 구매 전에 상품 구매 후기들을 쭉~ 읽어 봤는데, 하나같이 칭찬 일색입니다.

심지어는 저 투박한 외관도 ‘튼튼하게’ 보인다고… 그러고 보니 얄상한 모양새 보다 뭔가 듬직해 보이는 느낌도 들기 시작합니다. ㅎㅎㅎ

가열식 가습기라 혹시나 너무 뜨거운 김이 나와서 애들이 다칠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 정도로 심하게 뜨거워진 증기가 나오진 않고요, 세척하고 나서 물 버릴 때는 본체를 들어서 물을 버려야 하는데, 이 때는 뜨거워서 힘들 수 있으니 어느 정도 물이 식은 후에 버리시면 세척도 편하게 마무리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가습 성능에 관해서는 최고의 가습기라 볼 수 있겠습니다. 가습기에 곰팡이 피는 게 걱정이 아니라, 가습이 너무 잘돼서 집 안에 곰팡이 필까 봐 걱정해야 할 정도네요 ㅎㅎㅎ

이상으로 조지루시 가습기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가습기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링크 : 이렇게 귀여운 게 온풍기라고?! 마카롱 온풍기 리뷰 및 구매 팁